반응형
우리나라 빌보드 싱글앨범 최고는 싸이에 강남 스타일이었습니다. 빌보드 싱글 2위였는데요. 방탄소년단 지민이 1위에 오르며 싸이의 기록을 갈아 치웠습니다. 한국 최초이며 방탄소년단 그룹 1위에 이어 지민이 솔로 1위를 차지하며 지민은 그룹 1위와 솔로 1위에 오르는 기록까지 세우게 되었습니다.
이번 싱글 1위 곡은 '라이크 크레이지'이며, 신스 팝 장르 라고 합니다. 이 곡은 동명의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꿈속에서 사랑했던 사람을 찾으며 괴로워하고 화려한 불빛에 갇혀 자신을 잃어가지만 그래도 꿈속에 영원히 머물고 싶다는 내용의 가사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번에 1위를 차지한 빌보드 '핫 100'은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실물 음반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를 매겨 1위부터 100위까지 발표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2009년 원더걸스의 '노바디' 76위를 시작으로 2012년 전 세계를 강타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7주간 2위를 차지한 후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의 1위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은 작년 10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로 그룹활동을 마무리 하고 솔로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진은 군대에서 복무 중이고 제이홉도 군 입대를 앞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많은 팬들은 멤버들이 군 복무가 모두 끝나는 2025년에 다시 한번 완전체가 된 방탄소년단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